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에는 포스팅할 정보는 다음지도 스카이뷰 이죠. 국내에서는 몇몇 사이트에 비슷한 기능들을 제공하고 있죠. 저 같은 경우에는 2가지 정도를 비교해서 이용해보고는 하는데요. 여러분도 필요하실때 사용하는 방법을 알고계신다면 쉽게 활용이 가능할것 같아서 다음지도를 준비해 보았습니다. 

세상은 넓고 갈때는 많죠. 물론 드넓은 우주에서는 극히 작은 것에 불과하지만 그래도 재밌는 지구이죠. 다음지도는 국내에서 편하게 이용할수 있는 길찾기 서비스등으로 알려져있죠. 몇몇 국토가 넓은 나라에 비해서 국내가 그렇게 크진 않지만 전국 방방곳곳을 다 가본사람을 거의 없죠.

 

 

그렇다보니 쉽게 방문전에 활용할수 있는 것들이 인기를 얻고 있죠. 사실 주로 길을 확인할때 많이 사용되지만 저같은 경우에는 스카이뷰라는 재밌는 기능을 자주 쓰고 있죠. 정확하게 다음지도에서 이것이 무엇인지 모르는 분들도 많더군요.

일단 간단하게 다음지도의 스카이뷰 서비스가 무언지에 관하여서 이야기 해드릴께요. 단어 자체에서 느껴지는것처럼 하늘에서 내려다본 뷰 라는 의미로 해석하시는 것이 좋을것 같아요. 이부분은 우리가 생각하는 것보다는 깔끔하게 볼수 있는데요.

 

 

중요한것은 이것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일단 다음지도 사이트를 찾아서 방문해야 한다는 것이죠. 당연한 이야기 이지만 해당 다음지도 서비스는 다음카카오에서 제공하고 있기때문에 먼저 그곳에 들어가서 찾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공식 홈페이지부터 들어가보죠.

기본적으로 우리가 찾고있는 다음지도 스카이뷰같은 경우에는 검색포털 메인에서 바로 찾아보실수 있죠. 인터넷에서 찾아보시면 메인 화면에서 상단에 나열된 메뉴들을 확인할수 있는데요. 거기에서 지도라는 것을 선택합니다.

잠시뒤에 화면은 다음지도 사이트로 넘어가게 됩니다. 처음 이곳을 이용하시는 분들이라면 조금 어색해보일수 있는 구조인데요. 영역을 나누어서 확인해보시면 조금은 신규 사용자들도 쉽게 쓸수 있을것 같군요. 그럼 우선 왼쪽 부터 확인해보죠.

보통 좌측은 다음지도에서 어떠한 지역이나 대중교통과 같은 길안내를 찾으려고 할때 사용할수 있는 곳이죠. 하나씩 살펴보면 검색 / 길찾기 / 버스 / 지하철 등과 같은 것이 보이실꺼에요. 일단 간단하게 다음지도를 테스트 해볼까요.

다음지도에서 좌측 상단부분을 보시면 여러분이 원하는 지역을 입력할수 있는 창이 있죠. 그곳에 확인하고 싶은 장소를 넣어주시면 되는데요. 입력후 돋보기를 선택하시면 결과가 등장하게 됩니다. 해당 키워드에 맞는 장소들이 나열되다 보니 양이 많군요.

자 그럼 여기서 부터 여러분이 궁금해 하시는 다음지도 스카이뷰를 이용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화면 중앙에서 장소를 클릭해보시면 몇가지 기능을 확인할수 있다는 것도 참고해주세요. 화면 오른쪽 위를 보시면 지도 라는 글씩 옆에 우리가 찾는것이있죠.

이름만 봐도 이게 다음지도의 스카이뷰라는 것이구나 하는 생각이 드실꺼에요. 마우스로 그걸 선택해보시면 화면에 알수없는 숫자들이 보이죠. 이것은 실제 년도를 의미하는것으로 이 곳은 2018년부터 2008년까지 볼수 있다는군요.

경우에 따라서 다르기는 하지만 다음지도에서는 모든 지역을 스카이뷰로 볼수 있는것은 아닙니다. 촬영된 지역이 한정적이고 모든 년도가 다 있는 것이 아닐수도 있다는 것은 기억해두셔야 합니다.

그렇게 다음지도 오른쪽 화면에서 원하는 년도를 선택하시면 스카이뷰 , 그러니까 하늘에서 내려다본 그지역의 모습이 보이게 됩니다. 거기에서 추가적으로 다른 년도를 눌러보시면 이전에는 어떤 모습이었는지가 눈에 확들어오게됩니다.

이상으로는 일반적인 다음지도 스카이뷰라는 것이었습니다. 여기서 재밌는 기능이 바로 옆쪽으로 있죠. 스카이뷰 글자 옆으로 보시면 카메라 같이 생긴 아이콘이 보이죠? 이것이 무언지 모르시겠지만 일단 선택해보세요.

그럼 지도에 하늘색으로 무언가가 표시되죠. 일단 검색장소 인근을 선택해봅니다. 잠시뒤 화면에서는 우리가 길거리를 걸어다닐때 볼수 있는 풍경들이 보이게 됩니다. 맞습니다.

다음지도에서는 주기적으로 한국의 여러지역을 차량으로 촬영해서 우리에게 실사로 확인할수 있도록 제공하고 있죠. 한부분만 보는 것이 아니라 전후좌후로 돌려가면서 볼수 있죠. 왼쪽 위에 촬영일자를 선택해보세요.

그럼 이전에 촬영된 사진과 현재사진을 비교해서 볼수 있도록 다음지도가 안내해줍니다. 분할로 보시거나 겹침으로 보시면 되는데요. 진짜 세월의 흐름을 이렇게도 알아볼수 있군요. 여러분의 추억의 장소를 찾아보는 것도 재밌을것 같아요.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