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여러분은 몇살까지 살수 있을것 같으신가요? 요즘에는 별다른 건강상의 문제가 없다면 대부분 80세에서 100세까지는 살수 있다고 하는데요. 그렇게 까지 살수있다는 것은 축복일지 아닐지 혼란스럽기는 합니다.

아무래도 좋다고 말하시는 분들은 노후에 대한 걱정이 없는 분들이 있을것 같고 마냥 기쁘지 않다고 하는 분들은 노후대책이 없는경우이기 때문이죠.

 

 

사실 이런부분은 누구나가 가지고 있는 고민입니다. 몇살까지 벌수 있을지? 또는 언제까지 일해야만 먹고살수 있을지를 생각하면 당연히 어렵자나요? 그래서 나라에서 준비한것이 국민연금입니다.

우리가 말하는 국민연금에 대해서 이게 무엇인지에 대한 정의를 찾아보면 이런식으로 풀어서 말한다는군요. 질병과 노령, 장애, 빈곤등의 문제를 대비, 해결하기 위해서 국가에서 준비하는 것이라고 보시면 되겠죠.

 

 

사회보장범위에 사회보험이 있는데요. 공적연금이나 건강보험 산재보험, 고용(실업보험)보험이라고 말하는 4대보험이 있고 노인장기요양보험 등이 있다고 말하는군요.

*국민연금은 진짜 받을수 있나요?

    예전부터 논란이 많은 부분이 바로 지금 추세면 국민연금이 몇십년뒤면 고갈된다고 하는데 추후에 못받는거 아닌가? 하는 내용이었죠. 그런데 공지된 내용을 보시면 무조건 받을수 있다라는 것이더군요.

기본적으로 국민연금 EDI 서비스는 별도의 회원 가입 없이도 공동인증서만 있다면 편하게 로그인후에 이용이 가능합니다.

사업장 가입자가 자격을 취득하고 상실 또는 변경을 신고할수 있고 사업장 탈퇴도 하실수 있으니 이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edi.nps.or.kr/

 

국민연금 EDI서비스

 

edi.nps.or.kr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