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간단하게 네이버 클라우드 다운로드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겟습니다. 사람들이 자주 사용하는 클라우드 서비스가 우리곁에 자리잡은 지도 오랜시간이 흘렀습니다. 중요한것은 이러한 것들도 시간이 지나면 서비스에 대한 약관이라 내용이 바뀐다는 것입니다.

오랜기간 사람들의 곁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서비스들이 많이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메신저를 가장 잘쓰고 있는것같은데요. 추가적으로는 이전에 촬영한 사진이나 영상을 백업하는 클라우드를 자주 써요. 

 

 

물론 예쩐에는 안드로이드폰을 써서 그런지 구글에서 제공하는 구글포토를 썻었는데 지금은 유료로 바뀐다고해서 지켜보지도 않고 있어요.

옛날에는 네이버 클라우드라는 이름 말고 N드라이브라고  불렸었습니다. 지금은 이름이 달라졌는데 기능은 더욱 강력해졌다고 보는게 맞겠죠. 근데 검색을 하다가보니까 또 이상한 이름을 봤습니다.

 

 

확인해보니까 다시한번 네이버 클라우드 다운로드는 마이박스(MYBOX)라는 이름으로 바뀐것 같더군요. 이제는 몇 남지 않은 서비스라서 혹시나 하면서 걱정했는데 여전히 30기가 바이트를 무료로 제공하니 사진이나 문서 저장은 큰어려움이 없을것 같아요.

 

 

공식홈페이지에 들어가시면 기본적인 설명이 잔뜩 써있는데요. 거기에서 사이트 하단에 보시면 서비스 안내부분에서 windows앱 등을 보실수 있을꺼에요. 맥 운영체제에서도 쓸수 있는 설치파일을 다운로드 받을수 있습니다.

인스톨하시고 나면 간단하게 폴더를 동기화 설정으로 할수 있습니다. 이를 이용해서 자신이 원하는 폴더에 있는 이미지나 파일을 관리하시면 되겠습니다.

cloud.naver.com/about/introduce

 

네이버 MYBOX

사진・자료를 안전하게 보관하고 손쉽게 정리하고 공유하세요

cloud.naver.com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