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서울시 교육청 오피스 365 홈페이지

오피스

컴퓨터에서 문서를 작성하기 위해서는 별도의 프로그램이 필요합니다. 아 물론 윈도우에서는 메모장이나 워드패드라고 하는것이 있기는 하지만 텍스트 위주로 표현해야하기 때문에 가독성은 떨어지죠.

 

 

당연히 멀티미디어를 이용해서 원하는 내용을 전달하는것이 훨씬 효과적이지만 그러려면 기본적으로 오피스와 같은 도구를 따로 설치해야만 합니다.

오피스365

문제는 이런 도구는 현재 MS오피스라는 이름에서 마이크로소프트 365라는 서비스로 통합되었는데요. 이건 무료가 아니라는것이 핵심이죠. 가정용버전은 1년에 가장 저렴한게 8만9천원 이니 말이죠.

 

 

서울시 교육청 오피스365홈페이지

그나마 다행인것은 서울시에서 교직원분들이나 학생분들이 사용할수 있는 오피스365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는 사실이죠. 공식 홈페이지에 들어가보시면 윈도우10 무료 업그레이드나 문서 작업을 할수 있는 프로그램 설치를 할수 있죠.

인증코드 안내

기본적으로 서울시 교육청 오피스365는 아무나 쓸수 없습니다. 좀전에 말한 서울시에 있는 학교 소속 교직원, 학생이 사용할수 있는데요. 그렇게 쓰기위해서는 회원가입시에 꼭 있어야 하는 인증코드가 있어야 합니다. 해당 부분은 학교에 있는 정보부 선생님께 요청하시거나 서울시 오피스 담당업체인 글루온아이앤에스 에서 확인해야합니다(카카오톡 채널로 문의)

사용 절차 안내

공식 홈페이지에 접속하시게 되면 거기에서 무료사용 진행절차를 확인해보실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같은 경우에는 당연히 교직원 / 학생 계정을 선택적으로 선택해주셔야 합니다.

o365.sen.go.kr/

가입선택

좀 더 자세한 내용은 해당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서 확인해보실수 있으니 기억하세요. 아참 카카오톡 플러스친구로 문의하실때는 공휴일은 제외하고 오전 9시30분부터 오후5시까지만 가능합니다.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