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기타

유럽 증시의 방향은?

안내 2020. 7. 1. 18:53

여전히 코로나19는 진행중입니다. 하지만 최근 유럽권에서는 국경을 개방하거나 외부 유입을 하려는 시도가 보이기 시작하더군요. 유럽 증시는 수요일에 상승하기 시작했는데요. 이는 미국의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은 늘고 있지만 경제 데이터 같은 경우에는 긍정적인 시그널이 보여서 라고 하더군요. 


영화와 같은 블록버스터급 5월달 독일 소매 판매 수치같은 경우나 중국에 제조업계의 결과가 미국의 또 다른 코로나바이러스 사례로 인해 상쇄되었습니다. 4만 8천 건 이상의 코로나바이러스 환자가 2/4분기 마지막 날인 화요일에 발표되었죠.


독일의 DAX 지수 같은 경우에는 지난 5월 국내 소매 판매량이 13.9% 증가한 이후 약 0.7% 상승해 애널리스트 예상을 뛰어 넘었습니다. 프랑스의 CAC은 0.1% 적자로 돌아섰습니다.


중국 제조업 같은 경우에도 지수가 예상보다 빠른 반등세를 보였지만 아시아 대부분의 증시는 16일 혼조세를 보였습니다.

항셍 지수같은 경우에는 1997년 홍콩에 대한 주권이 영국에서 중국으로 이전된 것을 기념하는 홍콩 특별 행정 구역 설립의 날을 위해 폐쇄되었습니다.


일본 닛케이 주가지수는 0.75% 하락했고, 한국 코스피 종합지수는 소폭 하락하며 마감했고 기타 호주의 ASX 200은 대략적으로 0.6% 상승했습니다.


아무튼 기사를 보니 영국은행 이코노미스트에서는 영국이 앞으로 V자 모양의 회복에 나설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댓글
댓글쓰기 폼